INTRODUCE

대학원 소개

인터랙션디자인 전공의 교수진입니다.

대학원 소개 교수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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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노기영 교수 (사업단장)
    고려대학교 신문방송학과, 텍사스대학교 방송영상학 석사와 미시간주립대학교에서 언론정보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한국사회과학협의회 행정집행위원장, 한림대 디지털미디어특성화 사업단장, 강원언론학회장, 한국언론학회 미디어경제경영연구회 회장을 지냈다. 웹 정보 서비스의 정보전략, 디자인전략과 정책에 대해서 연구를 해왔으며, 최근에는 헬스비디오게임 연구, 체감형 게임과 3D입체영상 게임에 대한 신경생리학적 효과연구를 수행하면서 인터랙티브 미디어의 사용자경험(UX) 연구에 집중하고 있다. 저서 『소셜미디어와 협력사회』, 『방송산업과 경쟁』, 『인터넷커뮤니케이션』, 『헬스케어 콘텐츠 제작의 이해』,『스마트미디어 시대의 방송통신정책』, 『한국미디어산업의 변화와 과제』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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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혜선 교수 (인지심리학)
    서울대학교 심리학과 학사, 석사, U of Pittsburgh, Cognitive Psychology(피츠버그대학교, 인지심리학)박사를 받았다. 한국인지과학회, 한국심리학회(인지 & 생물), 한국교육심리학회, International Society of the Learning Sciences 등의 학회 활동을 하였다. 한국마음두뇌교육협회 간사, 한국실험심리학회 감사/이사, 한림대학교 발전전략실장 , Research Fellow, University of Michigan, Research Associate, University of Pittsburgh 등을 지냈다. 한국인지과학회, 심리학과, 교육심리학회, Cognitive Science(SSCI), Computers in Human Behavior(SSCI), Educational Gerontology(SSCI), Instructional Science(SSCI) 등에 논문 발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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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황현석 교수 (경영정보학)
    포항공대 전자컴퓨터공학부 공학박사를 받았다. 2008년 03월부터 전자상거래 협동과정 주임교수이며, 대학원 경영학과 학과장을 역임했다. 한국산업정보학회 이사, 편집위원, 지역혁신연구 편집위원, 한국산학경영학회 이사, Entrue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심사위원을 지냈다. Journal of Knowledge Management(SSCI), Expert Systems with Applications(SCIE), Journal of Interactive Marketing, Knowledge & Process Management 등에 다수 논문 발표하였으며, 최근 3년간 다양한 스마트 기기의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환경적인 요인과 사용자의 인지적인 특성연구하였고. 현재 Machine Learning 관련 교과목을 강의와 특강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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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박동진 교수 (광고홍보학)
    고려대 신문방송학과 학사, 미시간 주립대 석사, 앨라배마대 박사를 받았다. 한국언론학회 PR분과 간사, 한국PR학회 학술진흥이사, 한국광고홍보학회 편집이사, 헬스커뮤니케이션연구, 광고홍보연구 등 학술저널 편집위원을 지냈다. 2002, 2003 국제언론학회 PR분과 최우수 논문상, 2003 미국언론학회 PR분과 최우수 논문상 수상했으며, CEO 명성, 정책 홍보,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관한 연구 수행을 하였다. 현재 헬스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헬스커뮤니케이션 이론 및 테크놀로지의 활용에 관한 연구 진행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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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선정 교수 (게임공학)
    고려대학교 컴퓨터학과 학사, 석사, 박사를 받았다. 한국정보과학회 컴퓨터그래픽스 및 상호작용 소사이어티 편집위원,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이사을 지냈다. 연구년인 2011년 8월 부터 2012년 7월 동안 미국 Harvard 대학교 GVI 연구실(Graphics, Vision &Interaction Lab.)에서 Hanspeter Pfister 교수와 함께 공동연구 수행하였으며, 2010년부터 한국콘텐츠진흥원 산업계맞춤형인력양성사업 수행 하고 있고 모바일 게임 인력 38명 양성 중에 있다. 2012 G-Star에서 한림대 부스 개설하여 모바일 게임 전시하였다. 컴퓨터 그래픽스, 기하학적 모델링, 3차원 게임용 그래픽 엔진이 주요 연구분야이다.